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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악과 나무 의미 본질- 하나님의 선과 악을 드러내주는 율법- 이 땅에 속한 교회- 여자의 정체성... 창세기 3장 6절

작은 책의 비밀 2021. 7. 23. 08:52

선악과나무 의미 본질- 하나님의 선과 악을 드러내주는 율법- 이 땅에 속한 교회- 여자의 정체성... 창세기 3장 6절

 

안녕하세요 인사드립니다

 

계속해서 오늘 이 시간에는 창세기 15장 17절의 말씀으로 전해드린 하나님과 아브라함이 맺은 횃불 언약 아브라함의 사대 손의 열매 말씀 편에 계속 이어지는 말씀으로 이 시간에는 창세기 3장 6절의 말씀 여자가 그 나무를 본즉 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기도 한 나무인지라 여자가 그 실과를 따먹고 자기와 함께한 남편에게도 주매 그도 먹은 지라... 하신 말씀 속에 감추인 선악과나무의 의미 본질인 하나님의 선과 악을 드러내주는 율법을 받은 여자 이 땅 율법에 속한 제단과 그 여자가 주는 선악과를 받아먹은 아담 제사장 나라의 기원을 나타내는 계시의 말씀을 찾아 우리가 함께 한번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기를 원합니다 계속해서=>

 

자 창세기 46장 26-27절의 말씀에서 이제 우리가 야곱의 족보를 살펴보면 이 가나안 땅에 사는 야곱의 이 자손들은 왜 가나안 땅을 약속의 땅으로 이 땅에 허락하셨냐 하면 그 가나안 땅은 원래는 가나안 칠 족속들의 우상을 섬기고 있는 우상이 가득한 땅이에요 가나안 땅은 영적인 땅이 아니에요 우상을 섬기는 땅이었는데 그곳에서 하나님이 아브라함에게 약속하시고 그 야곱을 제사장 나라의 조상으로 택하고 야곱의 자손들을 제사장 나라의 백성으로 삼아서 이제 가나안 땅에 들어가서 뭘 하냐 하면

 

하나님께 여호와의 절기와 안식년과 이런 율법의 선지자 모세에게 제정해줬던 율법의 계명을 따라서 율법에 제사를 드리고 어린 양 예수가 올 때까지 복음의 그림자로 그곳에서 율법의 제사와 규례를 따라 지키고 행하는 그 일을 하는 거예요 그런데 그 안에는 요셉의 자손이 없다는 거예요 요셉의 자손이 모두가 다 야곱의 자손이에요 그 야곱의 자손은 하나님이 이 땅의 제사장 나라의 백성으로 택했다는 거예요 그래서 이들은 장차 하나님 나라의 구속함을 받을 때는 하나님 나라에서 제사장으로 구속함을 받는 거예요

 

그러니까 요셉의 자손은 영적인 자손으로 하나님의 자녀들이기 때문에 예수님이 오셔서 율법 아래 있는 자들 가운데 예수의 피로 속량 해서 아들의 명분으로 세워지고 아들의 영을 받은 자들이 요셉의 영적 자손들이에요 그들은 이 땅을 가나안을 유업으로 받는 게 아니고 하나님 나라의 유업을 받기 때문에 그들은 왕권의 신분인 하나님 나라의 유업을 이을 후사로 구속함을 받게 되는 거예요 이것을 우리가 분명히 알아야 됩니다 그래서 야곱의 자손들이 가나안 땅에 있었던 것은 아브라함의 하나님 이삭의 하나님

 

그 야곱이 할아버지인 그 아브라함이 이제 거기다 단을 세우고 제사를 드리는 걸 배웠어요 야곱이 그래서 그곳에서 제사를 지내고 하나님을 경배하고 하나님 앞에 제물도 드리고 예물도 바치고 이러는 일들을 했던 거에요 그런데 이때는 아직 율법이 제정되기도 전이에요 그런데 이때 기근이 와버리니까 기근이 와버리니까 애굽인 세상이나 하나님의 제단이 세워져 있는 가나안 땅이나 다 기근이 와버리는 거예요 오니까 그 제단이 있던 그 가나안 땅에 있던 야곱의 자손들은 살 길이 없어요 기근에 살 길이 없는 거예요

 

왜냐하면 하나님이 그 땅에다 먹을 것을 주고 세상에 기근이 오면 가나안 땅에 먹을 것을 주었으면 야곱의 자손들은 나올 일이 없어요 그곳에서 하나님이 주시는 축복을 받아야 되는데 양식이 때꺼리가 없을 정도로 기근이 와버리는 거에요 그럴 때 이제 이 야곱의 자손들이 살 길이 없을 때 하나님이 이미 요셉을 통해서 애굽 땅에 가서 이제 그곳에서 총리로 세워가지고 그곳에서 이 형통한 복이 임하는 자가 되어서 야곱의 자손들이 올 때 그들을 살릴 수 있는 종들을 추수하는 그 보호하고 양육하는 그 구속사의 비밀을 깨달은

 

그 요셉을 통해서 고센 땅도 준비하고 식물을 공급할 수 있는 모든 축복이 임하는 거에요 요셉에게 그래서 이제 창세기 46장 26-27절에 보면 그 야곱이 이제 애굽에 이르는 거에요 왜냐하면 이제 요셉이 그 고센 땅으로 오라고 전갈을 보내 데려오는데 야곱의 자부 외에 66명 이것은 야곱의 몸에서 나온 자다 야곱이 애굽 땅으로 올 때는 데리고 왔던 야곱의 자손이 66명 이었어요 66명 이것은 야곱의 몸에서 나온 자다 이렇게 얘기하는 의미는 뭐냐 하면 이들은 가나안 땅에 마지막에 기근이 왔을 때 야곱의 남은 자손으로 고센 땅 피난처로 인도함을 받는 자를 계시해주는 말씀이에요

 

그래서 야곱의 남은 자손이 66명이 가나안 땅에서 나와서 고센 땅에서 양육을 받게 되는 거에요 보호를 받게 되고 그런데 이 요셉에게는 애굽 땅에서 요셉의 그 육적인 육신의 자손으로 두 아들을 하나님이 주셨는데 이 두 아들이 므낫세와 에브라임이에요 그런데 이 므낫세와 에브라임은 요셉의 자손으로 나왔는데 이제 창세기 48장 5-6절의 말씀을 보면 이 야곱이 애굽 땅으로 와가지고는 요셉에게 자 네가 낳은 에브라임과 므낫세는 이제 내 거다 이렇게 얘기했어요 내 거다 그래 네 자손이 아니고 내 거다

 

그래서 이 에브라임과 므낫세는 그들의 삼촌인 르우벤 시므온과 같은 그런 지파의 계열에 지파의 족보에다 올려버려요 그러니까 이 요셉은 황당하게 아버지한테 야곱한테 두 아들을 뺏겨버리는 거에요 그래서 요셉의 족보에는 에브라임과 므낫세가 기록 되지를 못해요 그래서 이스라엘 야곱의 자손 제사장 나라의 백성에는 에브라임 지파와 므낫세 지파가 있는 거예요 그 안에 잘 보셔야 돼요 그런데 이 야곱이 요셉에게 뭐라고 얘기하냐 하면 창세기 48장 6절에 자 에브라임과 므낫세는 내 건데 이제 그 이후에 낳는 소생이 네 것이 될 것이라고 얘기해요 네 거가 될 것이라고

 

잘 보세요 그런데 그 이후에 그 두아들을 뺏기고 난 후에는 요셉에게는 자손이 없어요 자손이 없어 성경에는 요셉이 자손이 나오는 것을 증거 하지를 않아요 없어요 자 그러면서 야곱이 뭐라 그러냐 하면 그 산업은 그 형의 명의 하에서 함께 하리라 자 므낫세와 에브라임은 야곱의 지파에 들어가 버리는 거예요 야곱의 지파 그러면 이 얘기는 뭐냐 하면 요셉의 지파의 자손이 아니라는 거예요 이걸 하나님이 분명히 나눠버리세요

 

그런데 보세요 더 중요한 것은 자 이 아브라함의 4대손들 가운데 이 땅에 가나안을 기업으로 받을 제사장 나라의 조상 이스라엘의 열두 지파의 자손들이 이 아브라함에게 약속한 횃불 언약으로 약속한 이 땅의 가나안을 기업으로 받아요 이 이스라엘의 자손들이 열두 지파의 자손들이 자 그들이 가나안 땅을 받아요 요셉의 자손이 아니에요 그런데 잘 보셔야 되요 그런데 왜 이들을 왜 여자의 자손이고 여자의 남은 자손으로 계시록에 기록해 놓냐 하면 이들의 조상이 바로 첫 아담의 계보에서 나오는 자들이에요 첫 아담의 계보

 

그래 첫 아담의 계보라는 의미는 첫 아담에게 하나님께서 돕는 배필로 여자를 지어줬어요 여자 자 이 여자는 이 땅에서 지은 것이 아니고 하나님이 최초의 성전으로 이 땅에 창설하신 에덴동산 안에서 아담의 갈빗대로 지어준 여자에요 여섯째 날에 이 땅의 흙으로 지은 여자가 아니에요 그러면 이 에덴동산이라는 것은 하나님이 거하시는 거룩한 성전인데 그곳에서 지어준 이 여자를 상징하는 것은 첫 아담의 자손을 낳는 교회를 상징하는 거예요 교회 이 여자의 상징은 이 땅의 지금 이 여성들을 얘기하는 것이 아니고

 

에덴동산 안에서 하나님이 아담의 돕는 배필로 지어준 여자는 첫 아담의 자손들을 이 땅에서 낳는 교회를 얘기하는 거에요 교회 자 그래서 예수님도 얘기하셨죠 여자가 낳은 자 중에 세례 요한이 가장 큰 자라고 얘기했어요 그 얘기는 뭐냐 하면 첫 아담의 돕는 배필인 여자 곧 이 땅에 있는 교회에서 나온 종인데 그 여자는 첫 아담의 돕는 배필인 여자의 자손이라는 거예요 여자의 자손 그래 여자의 자손이란 의미는 첫 아담의 계보에서 나오는 자손이라는 거예요 그런데 이 여자가 어떤 일이 생기냐 하면 창세기 3장 1-7절의 말씀에 보면

 

이 여자가 어떻게 해요 사단인 뱀에게 미혹이 되어가지고 선악과를 하나님이 아담이 먹으면 죽으리라고 했는데 그 선악과를 여자가 받아서 먹어요 먹죠 분명히 여자가 먼저 먹어요 자 이 선악과는 뭐라고 했어요 이 선악과는 하나님의 선과 악을 분별하는 율법이라 그랬어요 율법 율법을 계시하는 거라고 얘기했어요 율법 그런데 이 여자가 이 선악과를 먼저 먹었다는 의미는 뭡니까 율법을 먼저 받은 자를 가리키는 거예요 율법 그래서 이 여자는 율법 아래 있는 땅에 속한 교회를 상징하는 말이에요 그래서 이 제사장 나라의 조상으로 택한 이스라엘 야곱의 자손들 열두 지파의 자손 중

 

그중에 레위지파에서 나오는 모세부터 시작해서 그 마지막 율법의 선지자인 세례 요한도 이 여자에게서 나온 자 중에 가장 큰 종이라는 거에요 하나님이 그래서 이 에덴동산 안에서 아담의 돕는 배필로 지은 그 여자의 실체는 바로 율법 율법 아래 있는 이 땅에 속한 교회를 상징하는 계시의 말씀이에요 그곳은 가나안 땅에 제단을 세워서 율법의 규례를 따라 제사를 드리던 제사장 나라의 백성 가운데 그 레위 지파는 땅을 분배받지 못하지만 그 안에서 제사를 지내는 직분인 제사장의 직분으로서 그 레위 지파 안에서는 선지자와 대제사장이 나오는 거예요

 

그 레위 지파 안에서는 율법의 선지자와 대 제사장의 자손들이 나오는 거에요 그곳에는 그래서 여자가 선악과를 먹었다는 것은 뭡니까 또 아담도 아담도 먹었다는 것은 아담과 여자가 그 선악과를 먹고는 자기가 벌거벗은 것을 깨닫고 무화과로 치마를 입었다고 그랬어요 무화과로 치마로 가렸다고 그랬어요 이 무화과는 무엇을 상징해요 제사장 나라의 백성으로 택한 이스라엘 백성들을 상징하는 거예요 이스라엘 안에서 제사장을 상징하는 거예요 제사장 무화과나무 잎은 제사장이 입는 에봇 그래 제사장이 입는 옷을 얘기하는 거예요

 

그래서 이 옷을 입었다는 것은 첫 아담은 이 땅의 제사장 나라의 기원으로 세운 자에요 기원으로 자 그런데...

 

오늘 이 시간에는 창세기 3장 6절의 말씀으로 선악과 나무 의미 그 본질인 하나님의 선과 악을 드러내 주는 율법을 받은 이 땅 율법에 속한 교회 제단을 가리키는 여자의 실체 정체성에 대한 계시의 말씀을 찾아 전해드리고 있습니다만 글이 길어지는 관계로 하여 이너지는 말씀은 다음 시간에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이 시간을 통하여 복음의 참 빛이신 예수님께서 이 땅에 새 언약의 중보자로 오셔서 전하여주신 영원한 구원의 복음 참 진리의 말씀을 통하여 반드시 살아계신 말씀이신 참 예수님을 만나 보실 수 있는 축복된 귀하신 분들이 다 되시기를 소망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