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세기의 비밀

의인 아벨의 죽음과 아담의 죄 사함 선과 악의 열매 창세기 4장 25절

작은 책의 비밀 2021. 1. 11. 12:20

의인 아벨의 죽음과 아담의 죄 사함 선과 악의 열매 창세기 4장 25절

 

안녕하세요 인사드립니다

 

계속해서 창세기의 비밀 편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은 바로 앞 시간에 전해드렸던 가인과 아벨이 하나님께 드렸던 제사와 제물의 의미에 이어지는 말씀으로 오늘은 창세기 4장 25절 가인과 아벨의 제사와 제물을 통해 드러나는 선과 악의 열매와 의인 아벨의 제사와 죽음으로 일어나는 아담의 불순종에 대한 아담의 육신에 대한 죄를 사함으로 다른 씨로 셋을 주게 되는 의인 아벨의 죽음과 아담의 죄 사함 선과 악의 열매에 대한 계시의 뜻을 함께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갖기를 원합니다

 

먼저 가인과 아벨의 제사와 제물을 통해서 나타난 가인의 열매를 살펴보겠습니다 그들이 제사를 드린 후에 그들이 들에 있을 때 가인이 그 아우 아벨을 쳐 죽였다고 모세가 창세기 4장 8절에 기록해놓았습니다 이것은 에덴동산에서 선악과를 먹은 아담의 육신 안에 있던 악의 DNA 유전자의 실체가 가인의 제사를 통해 분노와 시기를 유발해서 동생 아벨을 죽이는 죄의 열매로 나타나게 되었던 것입니다

 

모세가 에덴동산에서 선포하신 하나님의 구속사의 실체를 밝혀주고자 가인이 죽인 동생 아벨의 피를 땅이 그입을 벌려 받았은즉 가인이 땅에서 저주를 받으리라고 창세기 4장 11절에 증거 해놓았습니다 하나님이 아벨을 죽인 가인의 밭을 저주하시므로 가인이 풍요제를 지내던 밭을 경작해도 그 땅이 다시는 풍작의 효력을 내지 아니하므로 그 가인의 밭에는 기근이 지속적으로 임하게 되었죠 따라서 가인은 그 땅에서 더 이상 살지를 못하여 도망하는 자가 되리라고 모세가 창세기 4장 12절에 언급해놓았습니다

 

그럼 아벨의 제사와 제물을 통해서 나타난 선의 열매를 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 하나님이 아담을 오실 자의 표상으로 지으실 때 지구 땅에서 최초로 채취한 정결한 흙으로 먼저 그의 몸을 예비하시고 영생하는 언약의 말씀인 생기를 그의 코에 불어넣어서 혼이 살아나는 생령이 되는 첫 사람으로 에덴동산 밖에서 지으셨죠 그러나 하나님이 에덴동산을 창설하시고 그곳에 두신 아담에게 선악과를 먹지 말라고 하신 말씀을 불순종하고 선악과를 먹었던 아담의 죄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뜻으로

 

의인 아벨의 제사와 제물을 열납하셨던 것입니다 그 결과로 가인이 죽인 아벨의 피를 땅이 입을 벌려 받게 되었다고 증거 해놓았죠 이것은 인류기원으로 아담의 몸을 지은 흙의 재료인 땅이 아벨의 피를 받게 됨으로써 아담의 육신의 죄를 사해주신 것을 입증하는 말씀입니다 의인 아벨의 제사를 열납 하신 하나님의 구속사를 깨달은 모세가 가인이 죽인 아벨 대신에 다른 씨로 셋이라는 아들을 주셨다고 창세기 4장 25절에 언급해놓았습니다

 

그리고 아담이 일백 삼십세에 아벨 대신 다른 씨로 주신 셋을 자기 모양 곧 오실 자의 형상과 같은 아들을 낳았다고 창세기 5장 3절에 또한 언급해놓았습니다 이것은 하나님이 아벨의 피로 아담의 육신의 죄를 사해주심으로써 아담의 자손 가운데 다른 씨로 주신 셋을 여자의 후손으로 오실 메시아를 낳는 계보로 확정해서 노아 홍수 이전에 셋의 자손과 가인의 자손을 통해 하나님의 구속 사역을 전개해 나갈 수 있게 되었음을 증거 하는 것입니다

 

메시아로 오신 예수님께서도 의인 아벨의 피로부터 성전과 제단 사이에서 너희가 죽인 바라갸의 아들 사가랴의 피까지 땅 위에서 흘린 의로운 피가 다 너희에게 돌아가리라고 마태복음 23장 35절에 증거 해주셨습니다 결론적으로 모세가 가인과 아벨의 제사와 제물을 통해서 선악과를 먹은 아담의 자손 가운데 선과 악의 DNA 유전자를 가진 자손의 열매로 살인자 가인이 죽인 동생 아벨의 피로 에덴동산에서 불순종한 아담의 죄를 사하는 최초의 하나님의 구속사를 드러내기 위한 것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세 번째로는 가인과 아벨의 제사와 제물을 통해서 나타난 가인의 계보와 셋의 계보에서 나오는 자손들의 열매를 확인해보겠습니다 하나님의 저주로 인해서 아담과 하와가 살던 에덴동산 밖의 지역에서 가인이 경작하던 밭이 지속적인 흉년으로 더 이상 살 수 없는 도망자의 신세가 됨으로 에덴 동편 놋 땅으로 피해서 그곳에서 만난 여자와 결혼해서 첫아들 에녹을 낳은 후에 아들의 이름으로 에녹 성을 건축하였다고 창세기 4장 16-17절에 모세가 기록해놓았습니다

 

여기에 가인의 계보에서 첫 아들로 낳은 에녹의 이름으로 건축한 에녹 성의 의미는 신석기시대 집단촌을 이루며 형성하는 최초의 도시로 건축한 성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그 의미는 중요한 의미가 있는데요 가인이 놋 땅에서 경작하던 밭에서 풍작을 기원하는 풍요제를 지내며 그 놋 땅에서 부를 축적하게 되었던 것이죠 따라서 그곳에서 에녹 성을 건축해서 그 성의 성주가 되었던 것을 상징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요

 

이것은 가인이 그곳에서 자신의 땅의 소산이 매년 풍작이 되기를 기원하는 샤머니즘 무속 종교의 시조로서 하나님과 재물을 동시에 섬기는 기복 신앙의 기원이 되었던 것입니다 따라서 세상 임금의 권세를 받은 가인이 마귀의 아비로 택함을 받고 그의 계보에서 나오는 뱀의 후손들이 장차 청동기 시대에 세상 나라를 세우고 바벨탑으로 지구라트 신전을 세워서 그곳에서 풍요 신으로 짐승의 우상을 만들어 땅의 소산의 풍요를 기원하는 제사를 지내는 왕들과 거짓 제사장들이 나오게 되는 것을 고고학에서도 증거하고 있습니다

 

모세가 그 사실을 밝혀주고자 창세기 4장 22절에 가인의 6대손 라멕의 자손 가운데 청동기 시대에 군사력을 나타내는 동철로 각양 날카로운 기계를 만드는 그 당시의 권세자로 나온 두발 가인과 미혹하는 여인의 이름을 가진 두발 가인의 누이 나아마를 언급해놓은 목적은 노아 홍수 이전에 나타나는 적그리스도와 거짓 선지자 음녀를 밝혀주기 위한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최초의 도시 국가의 초석이 되는 에녹 성을 세우는 곳에서 우상을 섬기는 가인의 자손들은 하나님의 저주로 말미암아 노아 홍수의 심판 때 모두 멸망당하는 뱀의 후손들로 모세가 언급해놓았던 것입니다

 

그러나 선악과를 먹은 아담의 죄를 아벨의 피로 사하시고 아담에게 다른 씨로 주신 셋이라는 아들이 자신의 첫 아들 에노스를 낳고 나서 그때서야 비로서 하나님의 사람들이 이 땅에서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는 제단을 쌓고 제사를 드리기 시작했다고 창세기 4장 25-26절에 모세가 언급해 놓았습니다 이는 영생하는 혼이 살아나는 생령이 되는 DNA 유전자가 셋의 계보로 이어지는 것을 반증하는 것이기도 하는 것입니다

 

때문에 여자의 후손으로 오시는 메시아를 예비하는 하나님의 뜻을 인지하는 셋의 자손들이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는 구원의 제사를 드리기 시작하였던 것이죠 여기서 중요한 사실은 율법과 복음의 두 언약이 제정되지 않았던 노아 홍수 이전의 시대에 아담에게 다른 씨로 주신 셋과 그의 아들 에노스를 율법 이전 시대에 제단을 쌓고 제사를 지내는 선지자와 대제사장으로 계시해놓았던 것은

 

모세가 광야에서 성막을 짓고 짐승의 피로 제사를 드리는 율법의 선지자 자신과 대제사장 아론을 비유해주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하나님의 의를 깨닫고 뜻을 따르는 의인 아벨의 제사를 드리는 셋의 자손들은 여자의 후손의 계보를 이어갈 남은 자들의 그루터기로 노아와 일곱 가족만이 노아 홍수 물 심판 때 방주에서 구원을 받게 되는 것을 모세가 언급해 놓았던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하나님이 가인과 아벨에게 첫제사를 허용하신 궁극적인 목적이

 

에덴동산에서 아담에게 선악과를 먹지 말라고 하신 말씀을 불순종하고 선악과를 먹었던 아담의 죄를 아벨의 피로 해결을 해서 장차 여자의 후손으로 오실 메시아를 낳는 셋의 계보를 예비하기 위한 것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는 하나님이 임재하시는 최초의 성전으로 에덴 동산을 창설하셔서 아담을 그곳에 두시고 아담을 선악과를 먹으면 죽으리라고 아담에게 말씀하셨죠

 

그런데 사단인 뱀에게 미혹되어서 선악과를 먹음으로 말미암아 영생하는 사람 아담에게 불순종한 죄로 인해 사망 권세가 그의 머리 위에 왕노릇하게 됨으로써 죽음을 맞이하게 되었던 것입니다 따라서 아담이 다시 영생하는 구원을 받기 위해서는 불순종하였던 죄에 대한 문제의 해결함을 하나님께 받아야 했죠 그 원인으로 한 사람 아담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왔나니 이와 같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사망이 모든 사람에게 이르게 되었다고 로마서 5장 12절에 언급해놓았던 것입니다

 

하나님이 그 해결책으로 가인과 아벨의 제사를 허용하시고 그들이 드리는 제물을 구별해서 아벨이 드리는 어린 양과 기름은 열납 하시므로 가인이 시기하고 분노해서 아벨을 죽이게 되었죠 따라서 아벨의 피로 아담의 육신을 지은 흙을 적시므로 아담에게 가인이 죽인 아벨 대신에 다른 씨로 셋이라는 아들을 주셔서 여자의 후손으로 오실 메시아의 계보를 예비하게 됨으로써 하나님의 구속 사역을 성취하게 되는 것입니다

 

현대 교회에서 전하고 있는 성경의 총체적인 창조론과 구원론과 종말론은 모세가 창세기에 하나님의 구속사의 실체로 언급해놓은 에덴동산의 비밀과 6일간의 창조 역사의 비밀을 깨닫지 못한채 신학적인 학설로 만든 종교 교리라는 사실입니다 따라서 현대교회에서 일어나는 기복 신앙의 뿌리가 가인의 제사에서 드렸던 제사와 제물과 연관성이 있다는 사실을 깨달아야 합니다 

 

오늘은 창세기 4장 의 말씀으로 이 시간에는 의인 아벨의 죽음과 아담의 죄사함 선과 악의 열매에 대한 계시의 말씀을 찾아 전해드렸습니다

 

오늘 이 시간을 통하여 복음의 참 빛이신 예수님이 이 땅에 오셔서 전하여 주신 새 언약의 말씀 곧 영원한 구원의 복음 참 진리의 말씀을 통해 살아계신 말씀이신 참 예수님을 만나 보실 수 있는 귀한 통로가 다 되시기를 소망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