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복음서 강해

하나님의 신, 생기의 의미 실체- 율법과 복음의 두 언약의 말씀의 씨. 내가 또 내 신을 너희 속에... 에스겔 37장 14절

작은 책의 비밀 2021. 8. 10. 08:50

하나님의 신, 생기의 의미 실체- 율법과 복음의 두 언약의 말씀의 씨. 내가 또 내 신을 너희 속에... 에스겔 37장 14절

 

안녕하세요 인사드립니다

 

계속해서 오늘 이 시간에는 바로 앞선 시간에 로마서 11장 4-5절의 말씀으로 전해드린 은혜로 택하심을 따라 바알에게 무릎 꿇지 아니한 자 칠천 인 실체 빛의 아들 하나님의 자녀 남자의 말씀 편에 계속 이어지는 말씀으로

 

이 시간에는 에스겔 37장 14절의 말씀 내가 또 내 신을 너희 속에 두어 너희로 살게하고 내가 또 너희를 고토에 거하게 하리니 나 여호와가 이 일을 말하고 이룬 줄을 너희가 알리라 나 여호와의 말이니라... 하신 말씀에서 하나님의 신 영의 말씀이신 생기의 의미 그 실체인 율법과 복음의 두 언약의 말씀의 씨에 대한 계시의 말씀을 찾아 우리가 함께 한번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기를 원합니다 계속해서=>

 

에스겔서 37장 4-14절에 하나님께서 이제 에스겔 선지자에게 이 하나님의 아들들과 종들의 부활에 대한 그 예언의 말씀들을 에스겔 선지자에게 예언했습니다 그것이 예수님이 오셔서 오병이어의 기적을 통해서 그 에스겔 선지의 예언을 성취해주시는 거예요 그래서 에스겔서 37장 4-14절의 말씀에서 그 부활의 비밀을 함께 나누기를 원합니다 4절의 말씀에는 또 내게 이르시되 너는 이 모든 뼈에게 대언하여 이르기를 너희 마른 뼈들아 여호와의 말씀을 들을찌어다 이렇게 얘기하세요 자 모든 뼈에게 대언을 한다는 거에요

 

자 모든 뼈라는 것은 뭡니까 자 이 모든 뼈라는 것은 육신의 뼈인데 왜 뼈라고 얘기를 하냐 하면 이 뼈에는 첫 아담의 계보에서 나오는 그 자손들의 뼈가 있고 이 하늘에 속한 하늘에서 난 자들의 뼈가 있는 거예요 육신의 뼈가 그런데 이 대언은 마른 뼈 마른 뼈는 죽어있다는 거죠 죽은 뼈에다가 대언을 하라는 거에요 대언 대언은 뭐냐하면 마른 뼈들에게 여호와의 말씀을 들으라는 거에요 여호와의 말씀을 그건 뭐에요 생기를 불어넣었죠 첫 아담의 코에 생기를 불어넣었죠 그 생기가 하나님의 말씀이에요 말씀

 

그것이 바로 이제 이 땅에 에스겔 선지에게 대언의 영을 줘서 하나님의 말씀을 그 죽은 마른 뼈에다가 이 대언을 하라는 거예요 이 대언을 할 때 그 죽은 마른 뼈들에게 여호와의 말씀을 들으라는 거에요 그때 주께서 이 뼈들에게 말씀하시기를 내가 생기로 너희에게 들어가게 하리니 너희가 살리라 생기가 너희에게 들어간다는 거에요 이 지금 에스겔 선지자에게 대언의 영을 줘서 여호와의 말씀을 증거할 때 생기가 그 죽은 뼈에 들어간다는 거에요 들어가는데 들어가게 되면 너희가 부활된다는 거에요 산다는 거에요 그 이 죽은 뼈가

 

그런데 자 6절에 너희 위에 힘줄을 두고 살을 입히고 가죽으로 덮고 너희 속에 생기를 두리니 너희가 살리라 또 나를 여호와인 줄 알리라 그 살리는 영의 말씀이 그 말씀이 여호와인줄 알게 되는데 이 뼈들이 대언을 하게 되니까 이 소리가 막 이 뼈들이 들어맞는 이 맞춰지는 소리 들어맞는 맞는 소리 뼈들이 서로 연락되는 소리가 막 나요 그래서 막 뼈에 힘줄이 생기고 살이 오르고 그 위에 가죽이 덮었으나 그 속에는 생기가 없다고 지금 8절에 얘기했어요 

 

그런데 9절에는 또 내게 이르시되 인자야 너는 생기를 향하여 대언하라 생기에게 대언하여 이르기를 주 여호와의 말씀에 생기야 사방에서부터 와서 이 사망을 당한 자에게 불어서 살게 하라 하셨다 자 이 생기가 이제 여호와의 말씀인데 말씀을 통해서 생기가 불어와가지고 이 죽어있는 자들에게 뼈에 그 대언의 영이 불어질 때 생기가 불어질 때 죽어있는 자들이 살아나게 된다는 거예요 그런데 이에 내가 그 명한대로 대언하였더니 에스겔이 이제 그 명한대로 대언을 했는데 하나님이 명한대로 대언을 했는데 생기가 그들에게 들어가매 그들이 곧 살아 일어나서 서는데 극히 큰 군대더라

 

이 하나님의 군대라는 거에요 자 그래서 또 내게 이르시되 인자야 이 뼈들은 이스라엘 온 족속이다 자 이 죽어있는 뼈들은 이스라엘의 온 족속이라는 거에요 자 왜 이들이 이스라엘 온 족속이에요 이스라엘 온 족속은 율법 아래에서 죄와 사망의 법에 포로가 되어서 이 땅에서 구속함을 받지 못하고 다 사망 권세 아래 종노릇 하는 자들이에요 다 죽어버려요 이들이 여자의 자손들이에요 그런데 이제 12절에 보니까 그 대언을 해서 그 무덤에 있는 자들에게 이제 하나님 말씀을 대언을 하니까

 

내 백성들아 내가 너희 무덤을 열고 너희로 거기서 나오게 하고 이스라엘 땅으로 들어가게 하리라 내 백성들아 내가 너희 무덤을 열고 너희로 거기서 나오게 한즉 너희가 나를 여호와인 줄 알리라 내가 또 내 신을 너희 속에 두어 자 하나님의 신을 그들의 속에 두어 너희로 살게 하고 내가 또 너희를 너희 고토에 거하게 하리니 나 여호와가 이 일을 말하고 너희가 이룬 줄을 알리라 나 여호와의 말이니라 하셨다 자 하나님의 신 내 신을 너희 그 죽은 무덤에 있는 자들 속에 두었다는 거예요 그래 너희로 살게 하기 위해서

 

그럼 이 신의 의미가 바로 뭐예요 하나님은 영이시기 때문에 영의 말씀을 얘기하는 거예요 영의 말씀 자 그런데 그 영의 말씀 안에는 이스라엘 자손들 가운데 율법 아래 있는 포로된 자들 가운데 이 그 신이 너희 속에 들어간다는 것은 뭐에요 그 안에는 율법과 복음의 두 언약의 씨가 들어가는 거에요 잘 보셔야 해요 씨가 들어가요 들어가서 지금 이 당시는 이스라엘 자손들 안에 다 죽었지만 아직은 예수님이 오셔가지고 새 언약의 중보를 하고있어서 그분이 이들을 이 새 생명의 말씀으로 부활의 생명으로 일으키는 아직 그때가 아니에요

 

그런데 이 계시를 해주는 거에요 이 에스겔 선지자에게 그래서 이 그들 속에 이 죽어있는 자들 안에 하나님의 영의 말씀인 율법과 복음의 두 언약의 씨를 그 안에다가 생기를 불어넣는 거에요 그랬을 때 자 이 대언의 영을 불어넣을 때 에스겔서 37장 15-17절의 말씀을 보면 그들의 실체를 하나님이 증거 해주세요 자 여호와의 말씀이 또 내게 임하여 가라사대 에스겔에게 임했는데 인자야 너는 막대기 하나를 취하여 그 위에 유다와 그 짝 이스라엘 자손이라 쓰고 또 다른 막대기 하나를 취하여 그 위에 에브라임의 막대기 곧 요셉과 그 짝 이스라엘 온 족속이라 쓰고

 

그 막대기들을 서로 연합하여 하나가 되게 하라 네 손에서 둘이 하나가 되리라 이렇게 얘기하셨어요 자 이 지금 이 계시는 생명나무의 완성을 나타내는 계시에요 자 이 막대기 하나를 취한다 이 막대기는 생명나무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상징하는 거예요 그리고 이 막대기는 예수님이 오셔서 십자가에서 구속사의 완성을 이루는 십자가를 계시하는 말씀이에요 이 막대기가 자 그래서 이 막대기 하나를 취하는데 유다와 그 짝 이스라엘 자손이라고 쓰라는 거에요 막대기 하나에는 자 썼어요 그 의미는 뭐에요 유다와 그 짝인 이스라엘 자손 그러면 요셉의 열한 형제의 단을 얘기하는 거에요 열한 형제의 단

 

그것은 야곱의 열두 아들 가운데 이스라엘 열두 지파의 장자로 세운 유다와 그 이스라엘 자손 그러면 유다가 이스라엘 장자 지파로 144000에 보면은 장자 지파로 나와요 그래 장자가 유다가 되고 그 유다와 짝이 되는 그 이스라엘 자손들은 열두 지파 그러니까 그 이스라엘의 열두 지파의 자손들이에요 이름을 쓰는 거에요 그런데 또 다른 막대기 하나는 뭐에요 에브라임의 막대기가 요셉과 그 짝 온 족속이다 이것은 요셉과 그러니까 야곱의 열두 아들 가운데 이스라엘의 영적 장자인 요셉의 자손을 상징하는 거에요

 

그래 요셉의 자손은 메시아가 와서 요셉의 자손의 태의 문을 열어줘야 새 생명의 열매로 하나님의 아들들이 나오는 거예요 그래서 이 막대기 하나는 이스라엘 열두 지파의 자손들 또 다른 하나의 막대기는 요셉의 자손들의 그 이름을 기록하는 거에요 그 의미는 어린 양의 십이 사도의 이름으로 연합을 이루는 복음의 씨앗들의 이 공동체들 또 이스라엘 열두 지파의 이름으로 연합을 이루는 율법의 공동체들을 지금 하나님께서 추수하기 위한 거에요 그런데 이 두 막대기를 서로 연합을 해서 하나가 되게 하라는 거에요 하나가 되게

 

이 두 막대기를 하나로 그 의미는 뭐예요 생명나무의 열두 가지의 실과와 생명나무 잎사귀가 연합을 이루는 남자의 머리이신 예수 그리스도와 여자의 머리인 남자가 연합을 이루는 그래서 생명나무가 완성이 되기 때문에 하나님의 구속사가 성취되는 거예요 이 계시를 지금 증거하는 거에요 그래서 이들이 바로 예수님이 오셔서 십자가의 우편과 좌편 두 강도를 계시해줘요 하나는 데려감을 당하는 강도 하나는 버려둠을 당하는 강도 이 두 여자에 대한 계시에요 두 교회에 대한 계시에요

 

그리고 생명나무의 완성을 계시하는 계시록 22장을 보니까 열두 가지의 실과들과 생명나무 잎사귀의 회복에 대한 부활을 계시해놓는 거예요 이것이 바로 에스겔 선지자에게 장차 메시아로 보내는 예수님이 이 땅에 오셔서 그가 생명나무이신데 그가 오셔서 십자가에서 구속사의 완성을 이룰 때 좌편과 우편에 있는 강도를 계시하면서 이스라엘 열두 지파의 이름으로 연합을 이루는 율법의 공동체 땅에 속한 교회와 어린 양의 십이 사도의 이름으로 연합을 이루는 하늘에 속한 교회들을 하나님의 아들들과 종들을 거두어서 생명나무의 완성 하나님의 구속사를 완성하는 계시를 드러내는 거에요

 

그들은 죽어있었지만 이 생기 예수님이 오셔서 새 언약의 말씀으로 증거 할 때 그들은 이제 흰옷을 입고 무덤에서 나오는 자 또 그리스도의 의의 옷을 입고 살아서 나오는 자 낙원에서 나오는 자와 아브라함의 품에서 나오는 아들들과 종들을 나타내는 부활의 계시에요 그래서 예수님이 이제 십자가에서 이 아들과 종을 부활시키는 계시로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않는다고 예수님께서 말씀하시면서 요한복음 11장 39-44절에 죽은 나사로의 부활을 통해서 율법과 복음의 씨앗의 열매인 혼과 영의 생명의 부활을 계시해주는 거예요

 

그래서 예수님이 죽은 나사로에게 나사로야 나오너라 하고 이 생기를 대언하는 거예요 예수님이 그 새 언약의 말씀인데 하나님의 말씀이 생기로 대언하니까 나사로가 나올 때 얼굴과 수족에 흰 고의로 만든 베옷을 입고 나왔을 때 예수님이 생명의 성령의 법으로 풀어주라고 해서 풀어주므로서 그가 다시 살아서 예수님과 함께 이제 그 공생애 기간에 있다가 그도 마가 다락방에서 성령의 세례를 받고 하나님의 아들의 열매가 되는 거에요 이것을 드러내개 위해서 예수님께서 부활에 대한 말씀도 하시고 죽은 나사로를 살리는 그 부활의 계시를 증거해놓는 것입니다

 

그 의미는 바로 에스겔 선지에게 하나님께서 부활을 예언했던 아들과 종들의 부활에 대한 것들을 예수님께서 성취해주시는 거에요 그것을 보여주시는 말씀이에요 지금 이 시대에 있는 열방의 교회와 성도들은 이 늦은 비 성령의 음성에 귀를 기울여서 이 오병이어의 기적 속에 담아놓은 하나님의 구속사를 모두 다 깨달아야 됩니다 알아야 됩니다 그렇게 되면은 우리가 지금까지 알고 있던 십자가의 그리스도의 도의 초보를 버리게 되고 그 단단한 식물을 먹지 못했던 우리가 이제 단단한 식물을 먹는 이 새 곡식을 먹게 됨으로써

 

율법 아래 있는 자들 가운데서 아들의 명분으로 세워지는 하나님의 자녀들의 열매가 온 땅에서 이제 7000인으로 그 열매가 드러나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다음 시간에는 오병이어의 기적을 통해서 예수께서 축사하시고 주신 떡과 물고기의 의미가 바로 성령의 세례와 예수 이름의 죄 사함을 받는 세례 그 물과 성령으로 거듭나야지만 하나님 나라로 들어갈 수 있는 그 구속사를 증거 해놓은 성경의 진리를 전하고자 합니다 할렐루야

 

오늘 이 시간에는 하나님의 신 영의 말씀이신 생기의 의미 그 실체인 율법과 복음의 두 언약의 말씀의 씨에 대한 계시의 말씀을 찾아 전해드렸습니다

 

 

 

오늘 이 시간을 통하여 복음의 참 빛이신 예수님께서 이 땅에 새 언약의 중보자로 오셔서 전하여주신 영원한 구원의 복음 참 진리의 말씀을 통하여 반드시 살아계신 말씀이신 참 예수님을 만나 보실 수 있는 축복된 귀하신 분들이 다 되시기를 소망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