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복음서 강해

새 포도주를 낡은 가죽 부대에 넣지 아니하나니 그렇게 하면 부대가 터져 포도주가 쏟아지고... 마태복음 9장 17절

작은 책의 비밀 2021. 5. 31. 08:17

새 포도주를 낡은 가죽 부대에 넣지 아니하나니 그렇게 하면 부대가 터져 포도주도 쏟아지고... 마태복음 9장 17절

 

안녕하세요 인사드립니다

 

계속해서 오늘 이 시간에는 바로 앞선 시간에 전해드린 요한복음 2장 7절의 말씀 예수께서 저희에게 이르시되 항아리에 물을 채우라 하신즉... 말씀 편에 계속 이어지는 말씀으로 이 시간에는 마태복음 9장 17절의 말씀 새 포도주를 낡은 가죽 부대에 넣지 아니하나니 그렇게 하면 부대가 터져 새 포도주도 쏟아지고 부대도 버리게 됨이라 새 포도주는 새 부대에 넣어야 둘이 다 보전되느니라... 하신 말씀 속에 감추인 계시의 말씀을 찾아 우리가 함께 한번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기를 원합니다 계속해서=> 

 

자 묵은 포도주 율법과 새 포도주 복음 이 묵은 곡식과 새 곡식의 대한 비밀을 알려주시기 위해서 마태복음 9장 14-17절에 이렇게 증거 합니다 그때에 요한의 제자들이 자 요한의 제자들입니다 요한은 세례 요한의 제자들입니다 이 세례 요한은 율법 아래에서의 마지막 선지자예요 이 마지막 선지자로서 예수 그리스도가 구원 주이신 것을 증거 한 그 선지자인데 그 세례 요한의 제자도 바로 율법 아래 있는 제자들이에요 율법 아래 있는 제자 예수님의 제자가 아니에요 복음의 제자들이 아니에요 자 그런데 그 제자들하고 예수께 나아와 가로되 우리와 바리새인들

 

자 바리새인은 율법 학자들이에요 율법 아래 있는 자들 아 그들은 하나님이 주신 율법의 계명을 따라 우리가 금식도 하는데 어찌하여 당신의 제자들은 금식하지 아니합니까 이래요 당신의 제자 그러면 예수님의 제자들을 얘기하는 거에요 예수님의 제자들 그래 예수님의 제자들은 뭡니까 복음의 제자들이에요 복음의 제자들 율법의 제자가 아니에요 그럼 왜 이 율법 아래 있는 자들은 다 이렇게 하나님의 첫 계명 율법의 계명을 지키고 금식도 하는데 왜 당신 제자들은 금식을 하지 않습니까 하고 세례 요한의 제자하고 그 바리새인의 제자들이 이 예수님에게 따지는 거예요

 

그랬을 때 예수님께서 저희에게 이르시되 혼인 집 손님들이 신랑과 함께 있을 동안에 슬퍼할 수 있느냐 자 예수님의 제자는 예수님의 거룩한 신부라는 거에요 신부 그래 예수님이 혼인집의 손님들이 신랑과 함께 있을 동안에 슬퍼하지 않는데 신랑을 빼앗길 날이 이르리니 그때에는 금식할 것이다 신랑을 빼앗길 날은 바로 유월절 날 십자가에 돌아가시는 거예요 그래 예수님이 하늘 보좌로 승천하고 나서 이 땅에 제자들에게 너희를 고아와 같이 버려두지 않겠다 이렇게 얘기하셨어요 왜 내가 보혜사 성령을 너희에게 보내서 너희 안에 하나님 나라가 임하고 너희와 함께 나와 함께 함께 있을 것이다 자 이렇게 예수님께서 말씀하셨어요

 

자 그래서 이 보혜사 성령이 오시기 때문에 이 보혜사 성령을 받는 자들은 그리스도의 신부인 거에요 신부 자 그런데 16절에 뭐라 그러시냐 하면 생베 조각을 낡은 옷에 붙이는 자가 없나니 이는 기운 것이 그 옷을 당기어 헤어짐이 더하게 된다 자 생베 조각이라는 것은 새 옷을 얘기해요 새 옷 새 포도주를 의미하는 거예요 낡은 옷은 묵은 포도주를 얘기해요 묵은 포도주 율법 아래 있는 옷이고 생베 조각은 그리스도의 옷이에요 그리스도의 의의 옷 자 그런데 이 그리스도의 의의 옷 복음의 부분을 잘라가지고 이 율법에다 갖다 붙이면 이 옷이 다 기운 것이 더 벌어져 다 망쳐져 버린다는 거예요

 

그런데 새 포도주를 낡은 가죽부대에 넣지 아니하나니 그렇게 하면 이 새 포도주 복음을 갖다가 율법 아래에다 집어넣어 버리면 무슨 일이 생기냐하면 이 부대가 터져서 포도주도 쏟아지고 부대도 버리게 됨으로써 새 포도주는 새 부대에 넣어야 된다 자 새 포도주는 새 부대에 넣어야 된다는 것은 이 새 생명의 열매들은 그리스도의 의의 옷을 입어야 된다는 거예요 그리스도의 의의 옷 율법의 옷을 입을 수 없다 이거예요 얼굴에 뭘 쓸 수가 없다는 거예요 그래서 새 포도주는 생베 조각은 낡은 옷에 붙일 수 있는 것이 아니고 생베 조각은 새 포도주는 새 부대에다가 넣어야 된다는 거예요

 

그래서 예수님께서 이 새 부대와 이 낡은 옷은 율법과 복음을 얘기하는 것이고 또 그 안에 넣는 새 술과 묵은 술은 그 율법과 복음의 그 말씀인데 생명인데 율법으로는 한 영혼도 구원을 받을 수가 없기 때문에 그림자에 불과하기 때문에 그 율법을 가지고 율법 아래 있는 자들이 복음의 그 생베 조각을 갖다가 붙인다고 해서 구원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거예요 완전히 그리스도의 성령의 세례를 받고 그 육적인 몸을 벗어서 그리스도의 할례를 받아서 성령의 세례를 통해 그리스도와 생명의 부활에 연합되고 성령의 약속을 받은 자로서 복음의 아들로 완전히 나와야 된다는 거예요 새 생명의 열매로

 

이 얘기를 예수님께서 말씀하신 거에요 그래서 이 첫 표적을 행하신 목적이 뭐냐 하면 구약시대의 이사야 선지자에게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것을 성취하시기 위한 거예요 그래서 이사야 61장 10절에 보면 내가 여호와로 인하여 크게 기뻐하며 내 영혼이 나의 하나님으로 인하여 즐거워하리니 이는 그가 구원의 옷으로 내게 입히시며 의의 겉옷으로 내게 더하심이 신랑이 사모를 쓰며 신부가 자기 보물로 단장함 같게 하셨음이라 자 이 여호와 하나님께서 이사야 선지에게 이제 계시해주셨는데 그가 구원의 옷으로 내게 입히시며 그가 바로 누구냐 하면 예수 그리스도예요 예수 그리스도

 

예수 그리스도께서 구원의 옷으로 내게 입히시며 왜냐하면 율법의 옷을 입고있는 우리에게 예수님께서 생명의 양식인 새 언약의 말씀을 주시므로 우리에게 영생의 구원하는 옷으로 입히는 거예요 갈아 입히는 거예요 입히는데 그 옷은 의의 겉옷이라는 거예요 의의 옷 의의 겉옷이라는 것은 바로 그리스도의 의의 옷을 얘기하는 거예요 그리스도의 의의 옷 율법의 옷이 아니에요 그리스도의 의의 겉옷으로 내게 더하심이 신랑이 사모를 쓰며 신부가 자기 보물로 단장함 같게 한다 자 신부에게 이 그리스도의 의의 옷을 입히는 거예요

 

입혔을 때 그 신부는 신랑과 함께 연합을 이루는 것을 나타내는 말씀이에요 이 비밀을 예수님께서 첫 표적으로 가나 혼인잔치에서 물이 변하여 포도주가 되게한 새 포도주가 되게 한 그 계시의 말씀을 통해 이 구약의 선지자에게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것을 성취하는 거예요 이 비밀을 깨달은 사도바울이 바로 갈라디아서 3장 26- 27절에 이렇게 기록합니다 너희가 다 믿음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의 아들이 되었으니 누구든지 그리스도와 합하여 세례를 받은 자는 그리스도로 옷을 입었느니라 이렇게 얘기하는 거예요

 

그래 사도바울이 너희가 예수님이 하신 말씀을 믿게 되었다는 거에요 그 말씀은 바로 새 언약의 말씀인 천국 복음이에요 하나님 나라의 비밀이에요 그 말씀을 믿게 되므로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의 아들이 돼버리는 거예요 의의 옷을 입으니까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의 아들이 되는 거예요 그것은 창세전에 예수님 안에 있었던 생명이었다는 거예요 생명 그래 함께 연합이 되었어요 그러므로 누구든지 그리스도와 함하여 세례 성령의 세례를 받은 자는 그리스도로 옷을 입게 된다는 거예요 그것이 바로 의의 옷으로 갈아입게 되는 거예요

 

그래서 골로새서 2장 11-12절에 이렇게 얘기해요 또 그 안에서 너희가 손으로 하지않은 할례를 받았으니 곧 육적 몸을 벗는 것이요 그리스도의 할례니라 그리스도의 할례라고 얘기해요 손 할례가 아니고 그리스도의 할례라는 거예요 이 그리스도의 할례는 바로 너희가 성령 세례 세례가 바로 성령 세례예요 세례로 그리스도와 함께 장사한바 되었고 자 성령의 세례를 받으니까 우리가 육적인 몸을 벗게 되었기 때문에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다는 것을 나타내는 계시의 말씀이에요

 

그래서 죽은 자들 가운데서 그를 일으키신 하나님의 역사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예수님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의 첫 열매로 살아나신 하나님의 역사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도 함께 신령한 몸으로 부활의 일으킴을 받게 된다는 거에요 자 이것이 바로 그리스도의 의의 옷을 입은 자들이고 성령의 세례를 받은 자들이며 그들은 육적인 몸을 벗는 그리스도의 할례를 받은 자들이요 그들은 바로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생명의 부활에 연합되는 그리스도 하나님의 아들들이라는 거예요 이것을 지금 사도바울이 증거하고 있는 것입니다

 

자 그래서 우리가 지금까지 이 예수님께서 첫 표적으로 증거하신 가나 혼인잔치에서 물이 변하여 포도주가 된 그 비밀 또 묵은 곡식과 돌 항아리 여섯에 담겨 예수님께서 말씀하셔서 부운 그 물은 바로 생명수로서 새 포도주로서 그러니까 새 언약의 말씀으로 이제 변화되어서 새 생명의 열매가 나오는 그들이 바로 율법 아래 있는 자들 가운데서 하나님의 아들의 명분을 얻게 되는 그리스도의 몸 된 교회요 그들이 바로 하나님의 아들 하나님 나라의 유업을 이을 후사들 그들이 바로 그리스도의 의의 옷을 입는 하나님의 자녀들이라는 것을 나타내 주시기 위해서

 

첫 표적을 가나 혼인잔치에서 할 때 장차 예수님께서 공중 재림할 때 나팔절에 공중 재림하실 때 그들을 나팔절의 성물로 거두어서 공중 혼인잔치 때 성부 아버지께 향기로운 화제로 바치는 여호와의 성물로 예비해놓는 거에요 그들이 바로 이 땅에서 성령이 거하는 거룩한 성전으로 세워지는 예수 그리스도의 몸 된 거룩한 신부들을 나타내기 위해서 첫 표적으로 예수님이 그 공생애 기간 동안에 첫 표적으로 행하신 이 비밀한 그 첫 번째의 계시가 바로 예수 그리스도와 생명의 부활에 연합되는 그리스도의 거룩한 신부를 나타내는 거예요

 

자 그러면 요한계시록 11장 3절에 두 증인이 나오는데 거기에 전 삼 년 반 동안에 1260일 동안 이 영원한 복음 다시 예언하는 복음을 모든 민족에게 다시 예언하게 되는데 이들이 바로 전 삼 년 반이라는 것은 바로 예수님이 공생애기간 삼 년 반 동안 새 언약의 말씀 천국 복음을 온 땅에 증거 했을 때 이제 마지막 때 늦은 비로 온 땅에 증거 될 때 이 작은 예수 대언의 영을 받은 하늘의 대사들 하나님의 아들들 복음의 아들들 새 언약의 일군들인 이들이 마지막 때 전 삼 년 반 예수님의 공생애 기간 삼 년 반과 동일하게

 

전 삼 년 반 기간에 모든 민족에 이 늦은 비의 성령을 통해서 모든 민족에 이 영원한 복음을 다시 예언할 때 열방의 회복이 일어나게 되고 또 이 땅에 하나님의 아들들과 종들이 추수되는 구속사 예수님께서 공중과 지상 재림을 할때 이 하나님의 아들들은 나팔절의 성물로 하나님의 종들은 속죄절의 성물로 거두어서 하나님께 바치는 이 새 예루살렘 성의 완성을 나타내는 구속사의 계시를 증거 하기 위해서 이제 첫 표적으로 가나 혼인잔치에서 물이 변해 포도주가 되게 하시고 이제 두 번째 표적으로 종들을 추수하기 위해서 왕의 신하의 아들을 치료하는 그 두 번째 표적을 통해서

 

아들과 종을 추수하는 두 증인의 구속사의 계시를 증거해주시는 것입니다 그래서 장차 또 첫 기적으로 오병이어와 칠 병 이어의 기적을 행하실 때 그 기적 안에도 아들과 종을 추수하는 구속사의 비밀이 다 담겨져 있습니다 이제 열방에 있는 교회와 성도들은 이 마지막 때 늦은 비의 성령의 음성에 귀를 기울여서 묵은 곡식에서 벗어나서 새 곡식의 새 양식을 받아서 우리의 정체성을 회복하고 또 마지막 때 하나님께서 주시는 그 작은 예수에게 주시는 그 사명 그 사명을 깨닫고 주의 재림을 준비하는 저와 여러분들이 되시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마태복음 9장 17절의 말씀 새 포도주를 낡은 가죽 부대에 넣지 아니하나니 그렇게 하면 부대가 터져 포도주가 쏟아지고... 하신 말씀 속에 감추인 계시의 말씀을 찾아 전해드렸습니다

 

 

 

오늘 이 시간을 통하여 복음의 참 빛이신 예수님께서 이 땅에 새 언약의 중보자로 오셔서 전하여주신 영원한 구원의 복음 참 진리의 말씀을 통하여 반드시 살아계신 말씀이신 참 예수님을 만나 보길 수 있는 축복된 귀하신 분들이 다 되시기를 소망합니다 (아멘)